이 차 요즘 너무 잘나간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지난 4월 출시한 M클래스다. 인기 TV드라마(신사의 품격) 속 장동건의 애마, ‘베티’로 단번에 떴다. 오죽했으면 ‘신차의 품격’이란 말까지 나왔을까.
장동건은 극중 애인(김하늘)에게 자신의 망가진 차를 가리키며 “인사해요, 이쪽은 우리 베티. 다쳤지만 씩씩하죠”라고 소개했다지? 김하늘이 “베티가 좋아요, 내가 좋아요?”라고 묻자 “내려서 얘기해 줄게요. 베티가 듣잖아요”라는 닭살 돋는 대사도 남겼다고.
장동건이 베티에게 말을 건넨 다음날이면 전시장에 문의전화가 급증한다는데, 놀랍게도 사실이다. 기자의 ‘손발 오글거림 지수’가 높아질수록 판매량은 증가했다. M클래스는 출시됐던 지난 5월 78대, 6월 116대까지 판매량이 급증했다. 지난달까지 3개월간 276대가 팔렸다.
전체적으로 보면 디자인이 후지고 성능이 떨어지는 건 아니다. 다만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Best or Nothing)’는 벤츠의 정신을 받들자면 좋은 평가는 내릴 수 없다. 한 단계 아래 등급인 GLK가 가격도 저렴하고 주행성능도 낫다고 느꼈으니까.
최근 고성능 모델인 ML 63AMG를 타본 뒤 실망감이 커졌다. 4월 출시행사에서 시승했던 ML250 블루텍보다 기대감이 컸던 탓일까. 가격은 ML250의 두 배인 1억5090만원. 5500㏄ 8기통 엔진에 최고출력 525마력, 최대토크 71.4㎏·m,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 시간) 4.8초의 어마어마한 성능을 갖췄다. 문제는 서울시내 도로에선 제대로 성능을 발휘할 수 없다는 것. 육중한 차체로 속도를 내니 굼뜬 느낌이다. 가속페달을 밟을 때 어디선가 터져나오는 배기음은 거슬렸다. 중저음도 아니고 날카로운 고음은 더더욱 아닌, 애매한 소리가 커다란 차체에 가로막혀 웅얼대는 것처럼 느껴졌다. ECO스타트&스톱 기능으로 연비를 28% 개선했다지만 리터당 6.4㎞. 5등급은 너무하잖아! 기름값 걱정 안 하는 분들이 탄다고 하지만 연료 게이지가 뚝뚝 떨어질 때마다 마음을 졸였다.
벤츠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은 한동안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 기어 레버가 운전대 오른쪽 와이퍼 작동 레버가 달린 곳에 자리잡고 있어서다. 운전대 뒤에 와이퍼 조작 레버, 크루즈컨트롤, 깜빡이까지 서너개 더듬이가 붙어 있어 거추장스럽다. “기어는 여기 있다”고 최면을 걸고 운전해도 당황하면 잊어버린다. 깜빡이 넣으려다 후진기어를 넣고, 와이퍼를 조작하려다 크루즈컨트롤을 작동시키는 ‘멘붕(멘탈 붕괴)’ 상태를 경험하지 않으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내비게이션은 고해상도로 바뀌었지만 차체에 비해 크기가 작다. 감성품질을 자랑하는 브랜드답게 가죽이나 내부마감 소재는 나무랄 데가 없다.
결론적으로 까칠한 기자는 장동건이 이 차를 몰고 나타나도 타지 않으련다. (장동건의 부인인 고소영 언니를 이길 자신도 없거니와) 드라마가 아닌 현실에선 경제관념 없이 허세만 떠는 ‘신사’일 확률이 높을 것 같아서다. 그래도 고매한 품격의 벤츠니까, 내 시승기에 태클 걸지 않는 걸로~.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출처-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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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고급차 살돈을 왜쓰는지 모르겠다 ㅋ
기름값 아까우면 대중교통이나 이용하고
돈없으면 국산차 사라 제발 있는것들하고
썪어서 살려고 하지말고 ㅋ
기름값이 아깝긴 하지만, 자꾸 타다보면, 적응됩니다. ㅎㅎ
글고 서울시내가 답답한건 누구나 같은 조건인데
글쎄~~~요즙엔....
가있는차지만 그렇지않은이상은.. 개인적으로 포르쉐 디자인 참 맘에안들어서 별로
안좋아하지만 SUV만 놓고본다면 카이엔이 확실히 ML씨리즈보단 난듯..
어차피 연비야 이정도차 살정도면 뽀대용으로 무리해서 사지않는이상 큰신경
안쓸테지만..
엘리트들이 기자했는데 요즘은 자격안되는 분들이 태반인듯..
그 배기음의 매력때문에 AMG만 그동안 4대째 타고있는데.. ㅎㅎ
벤츠에서 니같은거한테 차 내준게 안타깝네 기사를 쓰려거든 공부라도 좀하고
다른기사도 읽어봐라 미친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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