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컴팩트 세단 ATS의 국내 출시 일정을 10월로 잡았다.
2일 캐딜락에 따르면 지난 5월 부산모터쇼에서 소개한 ATS를 오는 10월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하는 한편, 11월부터 출고를 시작한다. ATS는 캐딜락 최초의 소형 세단으로 개발 초기부터 BMW 3시리즈를 겨냥하고 만들어져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따라서 그간 신차가 없어 고전을 면치 못했던 캐딜락이 ATS를 계기로 반전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특히 2년여간 신차가 없었다는 점에서 ATS는 그야말로 캐딜락의 '가뭄의 단비'같은 존재라는 게 업계 설명이다.
미국에서는 세 종류의 엔진으로 출시되지만 한국 시장에는 직분사 4기통 2.0ℓ 터보 차저 엔진 장착차만 수입될 예정이다. 트림은 두 가지로 후륜구동과 AWD로 나뉜다. 최고 출력은 270마력, 최대 토크는 35.9kg∙m이다.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UE'가 적용됐다.
캐딜락 관계자는 "ATS의 출시일을 10월 쯤으로 보고있다"며 "11월부터는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당초 3시리즈를 넘기 위한 차를 만들어 내기 위해 개발된 만큼 제품력은 자신있다"며 "부진을 털어줄 구원투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에서 ATS는 올 여름부터 생산될 예정이다. 가격은 3만3,990달러(한화 약 3,400만원)부터 시작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아마도 2륜구동은 4천 초중반, 4륜구동은 4천후반-5천초반에 나올듯.
어디에 가격이 나온다는 얘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KIA 이거 휴가갔는갑다
집도 차도 직장도 친구도 없는줄 알았더만
(떡밥)벤츠CLA는 3000~4000대라고 하든데...
골프백만 가로로 들어가면 혼자 타고다니기엔 좋겠네
보기 힘들거 같은데..... 제일 고성능이라는 CTS-V도 시승지원해줘서 타봤는데 완전 허당.... 시승차라 관리가 안되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실망스러운 수준.
bmw들이랑 비교하는 것 자체가 캐딜락에 대한 과대평가인듯.
그리 나쁘진않아보이네요 ..
진짜 가격이 관건...
그럼으로.....북미 기준 2.0엔진 스타팅 가격대는 3천대 후반일것으로 추축됨..
국내 가격스타팅은 4천 초반일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엔진 스펙으로만 봤을땐 일단 달리기 성능 및 주행품질에서 독일산 4기통 디젤하고는 격이 다를것으로 보이는군요!
툭하면 시비를 거내....
근거,근본도 없는 키보드 워리어..
차후에 ats 2.0디젤 엔진 올릴예정이라고 하는대....
격다를것 같든 소리 하고 앉아 있지 마시오..
일단 2.0 터보엔진이 얹혀 팔린다자나요?? 그럼 경쟁이 2.0터보와 독일산 2.0디젤이
될거 같은데. 주행품질이 뭐가 좋은지도 몰라서 남의 글에 시비를 거나요??
별 이상한 사람 다보네
320i ,cgi tsi tfsi 랑 경쟁하겠지.......
320i 2.0 터보로 나오는건 아냐?
괜히 시비걸지마라....괜히 독일차 싸잡아서 시비거는거 한두번 본거 아니니까....
3시리즈 제일싼게 2.0디젤이니깐 경쟁을 하지 뭔 소린지
그리고 320i 가 2.0 터보임? 근데 200마력도 안됨?? 허걱 충격.
그리고 스탸일님아.. 320d나 i 내년에 프로모션 받아서 하나사려고 대기중이다. 무슨
독일차를 싸잡아 까냐?? ㅉㅉ.. 내 드림카가 포르쉐 파나메라인데 피해망상까지..
정말 가진거라곤 차한대가 전부아니야 이거?? 아님 독일귀화한거야?
320d 구형 폭풍할인 받고 사려다가 관뒀었거든...!! 너무 디자인히 후져서.
이번신형은 디자인은 좋은데 할인이 없네
까놓고 주행품질은 ats가 320d 비교해서 완전 갑이지. 320d는 격이 훨씬 떨어지거든.
풀쓰로틀해봐 얼마나 반응이 늦게 오나.
하지만 나두 그렇지만 막상 구입하게 되면 주행품질 격이 떨어질정도로 차이가 나도
320d를 사게된다는걸 말하는거야. 아무래도 연비측면보단 뽀다구 측면이지. 그점이
참 한심하면서도 나또한 그쪽으로 가고 있으니 말야. 그점을 꼬집는거야. 무슨
독일차를 내가 시비를 걸어??? 피해망상 버리고 날씨좋은데 밖에도 다니고 좀 그러세요
320d 보다 320i 가 250 가량 더 싼대 무슨소리?
c 클 중에서 가장 저렴한 것이 cgi
cc 또한 가솔린 터보가 더 싼대 당췌 무슨 소리를 하는 거냐??
아는것이 없구나...
그리고 ats 출시 되지도 않았는대....
니가 타 봤나?? 전문가 시승기도 나온거 하나 없는 시점에
머가 주행성능이 좋고 나쁘고 320d 가 격이 틀리게 떨어진다는 소릴 하는가??
니 머리속 상상속에서 나 타봤겠지....
키보드 워리어 육갑을 한다..
디젤이랑 가솔린터보랑 니는 타봐야 주행품질을 알수있냐??
일단 성능은 보나마나고,.. ㅉㅉ
320d는 까놓고 내가 알려줄게.. 나중에 기회되면 가서 타봐라.
1. 감속시 울컥거림
2. 악셀 랙 현상
이 2가지만 가지고도(소음은 넣지도 않았다 ㅋㅋ)
320d의 주행품질이 얼마나 차값이랑 안어울리는지 알게 될거다.
정신좀 차려!!!!!!! 디젤이 가솔린보다 좋으면 bmw 760이 아마 디젤 12기통이겠다. 으구..
말로만 듣던 디젤 소음을 즐긴다는 녀석이 바로 너냐??
그건 재껴두고...
2.0 가솔린 터보하고 2.0 디젤이랑 비교하면서 격이 틀리니 머니 하는 키보드 워리어는
격떨어지는 워리어내...
독일4기통 가솔터보랑 비교해야지....
너가 잘못 짚은 핵심은 그거야....악셀랙 같은 헛소리는 그만하고..
mdps 임에도 현대차랑은 다르게 유압에 많이 근접해 있는 핸들링을 보여준다.
근데 좀 오바해서 생각보다 더 돌아간다. ㅋㅋㅋㅋ 이건좀 손봐야겠더라.
디젤이랑 가솔린 터보랑 주행품질 격차이 나는건 틀린말이 아니야! 왜이래 얘..
내가 너같은 엔트리부심 쩌는 디젤 유저들을 위해서 말을 조심했어야 하는거냐??
뭐래...
bmw 2.0 디젤은 520d랑 320d는 내가 무진장 타봤는데
악셀 푹푹 꺼지던데. 정지상태에서 풀악셀해봐.. ㅋㅋ 정말 담부터 밟을 맛이 안나.
그나마 저속에서 2단 쉬프트다운하고 한템포 일찍 밟으면 그나마 속도감을 느낄순 있지. 물론 스포츠 주행이랑은 거리가 멀어도 한참멀지만 말야.
니가 지금 외제차를 첨사고 니차에 대한 자부심이 쩔다 못해 아주 하늘을 찌르는거 같거던.
나중에 수퍼차져랑 터보차저랑 차이도 알게되고,.. 디젤,가솔린등등
여러차들 타보고 나서 좀 이야기하길 바래.
안전운전하구~~
2.0 디젤차가 스포츠 칸줄 아나...경재성이랑 넉넉한 힘으로 디젤을 선택한 것이지...
스포츠 주행 하려면 2.0 가솔린 터보 사면 되겠내...
그란투리스모를 너무 많이 했나...운전하는 일반 사람들 모두 스포츠 주행할려고 차 사는 줄 아나 보내... 디젤차는 대부분 터보랙이 있어서...가솔린타다가 디젤타면 초기 발진시 답답하고 액샐감이 어색하게 느껴지는건 다 아는 사실아니가....
그게 요점이 아니고 2.0가솔터보랑 2.0 디젤 이랑 직접 비교 하며 개솔하지 말라고....
이해를 잘 못하내.
2.0 가솔린이든 디젤이던 차는 그 자체로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저도 디자인 맘에 들어 한참 보고 있었는대...
페이스 리프트때
2.0디젤 추가, 8단 까지 예상하고 있는듯...확실하진 않음...
저건 얼마나 좁을까?
개망한 BLS보다도 좁을듯
2.0 터보 후륜에 매우 높은 비율의 초장력강판
이러한 조건에...
12.8키로 정도 예상하던대...
가격조건만 맞음,대박일텐데...
캐딜락... 브레이크 정말 밀림...예민한 패턴을 원하는 저에겐 완전 별루...
딱 좋은건 아무도 안탄다는...ㅎㅎㅎ
에스컬레이드에 대한 동경이 있어서...
앞 모습은 진짜 멋진데...
그냥 앞 모습만...
캐딜락디자인은 멋짐+_+
비엠3 겨냥한 만큼 행보가 장난없더군요
새로 플렛폼 제작하고 뉘르가서도 굴리고
gm내에서 대폭 밀어주는 듯.. 하긴 남은 미국소유 프리미엄이 얼마 없으니...
그래도 미국브랜드답게 가성비에서 좋은 모습 보여준게 캐딜락이였고...
cts 처럼 가성비 좋게만 출시하면 메리트 상당하겠죠
비슷한 성능에 확 낮은 가격이면 괜찮지 않을지?
단, 비엠의 엔진기술력에 얼마큼 인접할지가 문제...
디젤엔진이 당장 안보이던데... 디젤 엔진 추가도 생각해야 할테고.
직분사트윈스크롤시스템이라 알고 있는데 효율은 어떨지....
수동은 역시 한국에 안올테고... 오토 변속기와의 궁합이 어떨지...
실내는 크루즈 비슷한데.. 13년형크루즈에서... 모니터창을 위로 옮겨둔 모양
딱 좋음
크루즈는 괜히 상단 비우고 하단에 붙여놔서...
이녀석과 겹칠까봐 그리 한건지?
가격은 미국과의 차이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
포드 퓨전도 기대되는데.. ats까지.. 하앍
다들 일반회사 근무하시는건지..
아님 자동차관련 회사 다니는건지...고것이 알고싶다..ㅎ
ATS가 국내 캐딜락 앞으로의 행보에도 기대가 크겠네
엄청난 마이너스로 논현동 본사는 인천 한국지엠으로 이사가고
전국적으로 2~3개 기존딜러가
안한다고 문닫는 판국에과연 얼마나 선방할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