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함께 26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H-온드림 오디션' 본선 대회를 개최하고 대상 '녹색친구들'을 비롯한 30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H-온드림 오디션'은 현대차그룹과 정몽구 재단, 고용노동부가 지난 5월 맺은 '청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 지원 협약'의 일환으로 매년 30개 팀씩 5년간 총 150개 팀을 선발해 체계적인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 사업’을 수료한 320여 개 팀을 대상으로 6월 참가신청 접수 및 1차 서류심사에 이어 7월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 등 5개 지역에서 예선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과한 59개 팀이 이날 본선 경연을 펼쳤다.
본선 대회는 △즉시 창업 및 시장 진입이 가능한 사업을 다룬 ‘런칭 그룹’ △12개월 내외의 창업 보육 과정을 거칠 경우 높은 사업 성공률이 예상되는 ‘인큐베이팅 그룹’ 등 두 가지 지원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각 계 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이들의 사회적 기업가 자질과 사업 아이템을 중심으로 각 팀을 평가, 런칭 그룹 부문 15개 수상팀과 향후 창업 보육 과정을 받게 될 인큐베이팅 그룹 15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은 ‘저에너지 친환경 공동주택 건설과 입주민 주도의 도시형 저탄소 녹색마을 공동체 만들기 사업’에 대해 발표한 녹색친구들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친환경 주택보급이라는 아이템의 시의성이 적절하고, 서울 등 각지의 공동주택 주거 문제를 해결할 충분한 사업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런칭 그룹 부문 수상팀에게는 대상 3000만 원 등 수상 등위에 따라 창업 지원금이 제공됐으며 인큐베이팅 그룹 선정팀에게는 사업개발비 지원, 심화 멘토링 등이 포함된 창업 보육 과정이 제공된다.
아울러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현대차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한 자금지원, 컨설팅, 창업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현대차그룹은 이들을 멘토기업과 함께 ‘H-온드림 펠로우’로 양성해 사회 혁신을 이끄는 청년 리더로 자라게 한다는 목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H-온드림 오디션을 통해 5년간 150개 청년 사회적 기업 발굴 및 1500여 명의 청년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정준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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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광고성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기업인 마냥 포장하려는 술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아는 사실인데..쯧... 이딴거 광고성이벤트 그만하고 차 만드는 기본부터 똑바로 해라..내수시장 양아치 질해서 기업이윤남겨 광고성 이벤트로 포장 하면 모를줄아나?
국내 내수시장 국민들의 목숨을 미끼로 장사하는 현대/기아 는 언젠간 피눈물 흘릴날이 머지 않았다..
정몽구 재단? 주옥 같은 개소리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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