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현지시간) BMW그룹이 새로운 '7시리즈'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공개했다. 국내서도 오는 9월 출시 예정이다. 이번 모델은 엔진의 큰 변화 없이 내외관 위주로 변경된 페이스리프트 버전이지만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와 같은 친환경 기술이 적용돼 연료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외관에서 가장 시선을 끄는 부분은 BMW의 상징적인 코로나 링과 스마트 액센트 스트립이 내장된 신형 LED 헤드라이트다. 또한 9개(기존 12개)의 슬레이트를 가진 새로운 키드니 그릴이 적용돼 이전 모델과의 차이를 보여준다.
실내에선 새롭게 디자인된 가죽시트와 1200W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하이엔드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신규 적용돼 감성품질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스피커는 인스트루먼트 패널 속에 수납됐다가 음향 시스템을 작동할 때만 나타나는 센터 스피커를 포함해 총 16개가 내장됐다.
아울러 운전자 요구에 따라 표현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블랙 패널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 스크린으로 보여지며, 3D그래픽을 도입한 중앙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엔진라인업은 BMW 뉴 760i의 12기통 엔진과 더불어 신형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 뉴 740i, 개선된 V8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뉴 750i, 6기통 디젤엔진이 적용된 뉴 730d와 뉴 740d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에 처음 데뷔한 뉴 750d xDrive에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디젤 엔진으로 알려진 신형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으며, 6기통 가솔린 엔진과 55마력 전기모터를 결합한 2세대 액티브 하이브리드도 새롭게 선보였다.
최인웅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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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기미 개졷보지 개시발 호로졷십니미 개시발놈의 셰끼네요.
제목 지워라 기자 이시발 호로 졷십니미 개십졷보지 개시발 조선족같은
개시발놈의쎼끼야!!!!!!!!!!!!!!!!!!!!!!!!!!!!!!!!!!!!!!!!!!!!!!!!!!!!!!!!!!!!!!!!!!!!!!!!!!!!!!!!!!!!!!!!!!!!!!!!!!
우리가 중국차 보는 거랑 똑같겠지
그리고 bmw의 실내를 보면 조수석 우드를 3피스로 갈라놨는데 저게 머냐.???
무슨 쌍팔년도도 아니고 ㅉㅉ. 기함이랍시고 만든 인테리어좀 보소..
저러니 백날가도 s클이랑 말만 동급이지 판매량은 OTL인거야.
CD체인저입니다만??
그리고 2011년 S클래스 판매량 2321대
7시리즈 판매량 2378대로 7시리즈 승인데
살 능력도 안되시면서 무작정 까지말고 뭐좀 알고나 말하시죠?
사실 전세계적으로 봐도 7이 s클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좀 딸리긴 합니다...
오히려 일반적인 원피스 우드트림보다 더 손이 많이가고 고급인 방식입니다요..;;
나름 최신 트랜드인데 저걸 쌍팔년도 방식이라고 하시면... 참 답없네요..ㅎㅎ
좋고 싫고는 개인취향이지만 트랜드 정도는 읽는 눈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2008 17,787
2009 11,199
2010 13,608
2011 12,258
2007 14,773
2008 12,276
2009 9254
2010 12,253
2011 11,299
위의꺼가 s클이고 아래꺼가 bmw 인데.. 북미 판매량입니다...
k라크로스라는 양반아 좀 알고 떠들지?? 응?? 우물안의 개구리? 인터넷좀하셔
무서워서 bmw는 까지도 못하겠네. 벤츠는 안그러는데 왜 유독 bmw만 까면
이 난리들이지..???
cd체인저 쓰는 사람 많습니까?? 6cd 체인저 있을때도 거의 쓰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라디오에 갖다 박아 놓으면 될껄.. 저렇게 만들어 놓는게 트랜드는 물론
외관상 좋아보입니까???
무슨 쥬크박스도 아니구.. 무슨 cd체인져를 저따가 박아놓는게 말이됨?????
근데 정말 겨우 cd체인져 때문에 저렇게 갈라놨다는겁니까??? 다른 기능이 더 있을듯 한데. 제 상식으로 cd체인져 따위때문에 저렇게 만들어 놓는다는게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데.
어쨌든 저런방식의 데코레이션 방식이 요트나 자가용비행기의 데코레이션에 자주 사용하는 방식이라 최근 프리미엄 자동차에도 간혹 사용되고 있습니다.. 파나메라도 그렇고 롤스로이스나 마이바흐, 벤틀리에도 따로 옵션으로 적용될만큼 고급 트랜드예요..
센터페시아에도 1CD슬롯은 물론 있구요.. 조수석 대쉬보드에 들어가는 CD체인저는 따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물론 국내에서야 트림에따라 장착 여부가 달라지겠지만요..) 저런 방식의 단점이 글로브박스의 공간을 잡아먹는다는 것인데..(페이튼이 그렇습니다) BMW에서는 저런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한듯 싶습니다. 그런데 저게 그렇게 보기 안좋으신가요? 딱히 저것만 가지고 S클래스보다 인테리어가 떨어진다고 보기에는 좀..;;
k9은 신경도 안쓸듯...생각좀 하고 기사를 씁시다.;;
'레베루'가 다르다,..
제로백에 목숨건 터보질이나 하는 7시리즈?
파나메라도 상위모델 터보,터보S 터보쓰기는 마찬가지인데?
님은 도대체 무슨 차 타시길래 그렇게 까대시는지 모르겠네
님 말하는 꼬라지를 봐서는 파나메라 S클 7시리즈 중에서 고를
소비자 레벨이 안 되시는것 같은데
그럼 레벨 되시는 님은 롤스로이스 정도는 타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모르겠습니다....
만약 파나메라가 7시리즈의 고객층을 흡수했다면 다른말로 S클래스의 고객층도 흡수했다는 말이 맞는거구요.. 물론 파나메라는 S클래스, 7시리즈와 같은 대형 프리미엄 세단 세그먼트이긴 하지만 타깃이 살짝 다릅니다. 알꺼 다 아시면서 그러시네..;;
말마따라 7시리즈가 파나메라한테도 발리는 수준이라면.. 전세계적으로 7시리즈보다 적게 팔리는 S클래스는 뭐라 설명해야 하는겁니까?-_-;;
집에 bmw 마크 엑자해놓고 아침마다 절이라도 하는 사람같네 ㅋㅋ
뭔 말도 못해..
북미에선 올해 4월6월은 파나메라한테도 밀리던데요.
파나메라 터보는 완전 달리기 용이지 그지요??
파나메라의 나머지 라인업은 모두 자연흡기입니다.
7시리즈는 전모델 터보 쓰지요????.... 그말을 하는거거든요.
참 말투나 생각이나 아주 저렴하시네
그런데 자기 취향에 맞지 않는 다고 깔만한 차라고 보여지지는 않네요..
750D X드라이브만 보더라도 S클레스보다 월등히 땡기는 모델이네요..
저 토크를 느끼고파...~~
7시리즈에 터보를 다는건 단순한 출력경쟁 때문이 아니라 효율성과 환경문제에 접근하는 BMW의 대안이 터보이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대형세단에 왠 효율성? 이라고 반문하기에는 그문제가 화두로 자리잡은지 꽤 오래입니다. 롤스로이스나 벤틀리같은 오버프리미엄급이 아니라면 여기서 자유로운 브랜드 현재 없다고봐도 무방합니다.
실제 중국에서 7시리즈 판매량이 북미의 세배에 가까워요..;;;;
단순히 북미 판매량이나 유럽 판매량만으로 따지기에는 요즘 자동차시장이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사실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유럽이나 북미보다 아시아쪽..특히 중국과 중동지역, 더불어 한국시장에 더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구요..
ㅉㅉ
웃다가간다
외부 디자인도 영 거슬려요.
고급차 내부는 아우디 A8실내가 정말 고급스럽더군요
요즘 기자들 문제많어...ㅉㅉㅉ
K9 애간장 태우고도 남을 듯...(근데 가격은?...)
실내는 지존이네요.
소,중형급은 디자인이 거의다 bmw건 벤츠건 전통이란게 앞만 내려오지 나머지는
많이 맥이 끊겼지만... (오락가락하고)
그래도 s클만큼은 끝까지 자기 전통을 이어오고 있음.
반면에 7시리즈는 도무지 새모델 나올때마다 확확 바껴 버리니..
전번엔 우주선모냥.. 이번엔 얌전한 모냥... 대형 기함급에서도 키드니그릴말곤
전세대로 부터 물려 내려오는게 있나 싶을정도니.. ㅉㅉ
어딜봐서 저게 1억 2억 하는 차인지... 디자인부터 다시해라. 전세대 우주선은 와꾸빨이라도 있었지..
현기는 봐라!!
하이브리드 + 터보 엔진
6기통 4륜 디젤 엔진
6기통 투윈 터보 엔진 기본..
도데체 어느거하나 없으면서 HUD하나 장착했다고 신기술이네뭐내..K9졸라 쪽팔린다..ㅋㅋ
특히 처 광활한 콧구멍..
아 왜 내얼굴이 화끈거리지 ㅎㅎ
K9 따위랑 비교를 하냐
기아한테 돈 받았수??
뭐 글 쓰는거야 자기 마음이라지만 기자의 정신상태가 의심스럽네요~
그나저나 파나메라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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