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가 원래 비슷한 크기 자동차 대비 한 체급 거저먹는것도 있고 애초에 미국의 Mid-size car랑 유럽의 D세그먼트(영국식으로는 Large Family Car)이랑 원래는 다른 체급으로 보는 것이 맞지요.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장 수출을 주력해왔기 때문에 미국의 미드사이즈카랑 우리나라의 중형차 규격이 자연스레 같아진 것이고 그래서 유럽에서는 쏘나타나 마젠티스(=옵티마,로체)가 계속 고전해오다가 유럽 취향에 맞는 i40을 내놓음으로서 유럽의 D세그먼트 시장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냈고..
최근의 대중브랜드의 D세그먼트 자동차들은 예전에 비하면 많이 커졌지만(포드 몬데오 같은 경우 4세대 모델은 미국의 퓨전과 아예 동형의 모델, E세그먼트 크기에 D세그먼트 가격의 자동차를 표방한 스코다 수퍼브, 말리부랑 플랫폼을 공유한 인시그니아 등) 반대로 럭셔리 브랜드의 D세그먼트 승용차는 그렇게 커지지는 않았죠. 그래서 그러한 갭이 생긴건데 제네시스 같은 경우에는 유럽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타겟으로 자동차를 개발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G70은 중형으로 포지셔닝 된것이지요. 그냥 해당 세그먼트는 별도의 분류로 보는게 옳은거죠
제생각엔 제네시스나 독3사 차들
세그먼트는 유럽기준으로 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럽 기준은 전장으로 세그먼트를
나누는걸로 알고 있거던요
쏘나타 K5 같은 경우 사실 전장은
유럽 세그먼트 분류법으로 보면
중형이 아니라 E세그먼트 준대형 사이즈
에 해당 하는거 같더라구요
근데 이게 같이 중형으로 묶이니
같은 중형인데 사이즈 차이가 나는게
아닌가 합니다
제생각엔 제네시스나 독3사 차들
세그먼트는 유럽기준으로 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럽 기준은 전장으로 세그먼트를
나누는걸로 알고 있거던요
쏘나타 K5 같은 경우 사실 전장은
유럽 세그먼트 분류법으로 보면
중형이 아니라 E세그먼트 준대형 사이즈
에 해당 하는거 같더라구요
근데 이게 같이 중형으로 묶이니
같은 중형인데 사이즈 차이가 나는게
아닌가 합니다
얘네도 중형이죠.
최근의 대중브랜드의 D세그먼트 자동차들은 예전에 비하면 많이 커졌지만(포드 몬데오 같은 경우 4세대 모델은 미국의 퓨전과 아예 동형의 모델, E세그먼트 크기에 D세그먼트 가격의 자동차를 표방한 스코다 수퍼브, 말리부랑 플랫폼을 공유한 인시그니아 등) 반대로 럭셔리 브랜드의 D세그먼트 승용차는 그렇게 커지지는 않았죠. 그래서 그러한 갭이 생긴건데 제네시스 같은 경우에는 유럽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타겟으로 자동차를 개발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G70은 중형으로 포지셔닝 된것이지요. 그냥 해당 세그먼트는 별도의 분류로 보는게 옳은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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