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수리이후 일주일만에 발견하였습니다
17년식 i40 디스펙모델입니다(풀옵션)
운전석도 차긴했지만 조수석대비 심하진않아서...
통화관련 요약해서
1. 공업사- 부품점에서 습기제거제 준다니 다시해보자
2. 왜 교환이 아니고 습기제거제인가로 항의(습기제거제적용모델도 아님)
3. 모비스콜센터 완성차에 문의안내
완성차는 수리장소가 협력업체이니 개입불가하여 협력점과 문의안내
부품점은 교환은 어렵다 본사지침이다. 방법이없다
4. 나 : 습기제거제 이후로 동일문제시 교환가능한가 문의
부품점 : 장담은못한다함
나 : 그러면 왜 습기제거제를 제공하는가, 한발 양보했으면 합당한 약속을 해주셔야하지않나, 동일증상시 엔진교체도 받아본입장에선 말이 안되는거 같다
부품점 : 70만원넘는걸 확답해드리긴 어렵다
나 : 습기제거제 보내달라
이거 방법이 없나요?
현대나 모비스나 그냥 똑같은 말만하고....
답답합니다 ㅠ
아니면 메이커 간판붙은곳이고 보증수리 가능한곳이면 s클래임으로 간퍈하게 처리되는데..
저도 이게 무슨 말도안되는 상황인가 싶네요
협력점은 아니고 일반공업사인거 같습니다
헤드램프가 태양 바라보게 세운담에 시동 15분 정도 켜고
램프 뚜껑 열어보세요
이러면 90퍼 해결됩니다.
비오는날 습한날 눈온날 등등 뒤에 뚜껑 열고 라이트 켜도 안됩니다.
당장찬거는 해결된다해도 이후에 습기문제는 계속말려야한다는것도 솔직히 이해되진않습니다
이게 신품 헤드램프 제조 과정에서 습하거나 어쩌고 해서 수분이 내부에 차서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는겁니다.
완전 건조후 헤드램프 뚜껑 닫으면 습기 유입 문제는 거의 발생이 안하더군요
헤드램프 탈거후 뚜껑열고 열처리 부스 에 놓고 별짓 다해봐도 습기가 차더군요
제일 좋을때는 6~9월 낮에 기온이 높을때 뚜껑열고 건조하면 대부분 해결 되었어요
애초에 제조 할때 제대로 만들지 왜 소비자가 이런 수고를 해야되는지 원....
서비스센터 S클래임 처리 받을려해도 일단 위 방법후 진행합니다. 그래도 해결 안되면 교환이져
그런데 교환한것도 또 습기찬 경우도 있고 참 골때립니다.
신품인지 정품인지 확인먼저 해보세요
비양심 업자들은
신품 교환 했다 표기하고
중고품이나 수리품 끼워넣는 경우가 있네요
모비스에서 받은거니 정품은 맞겠죠..
종종 동호회분들 습기차면 다들 교환받으셨었는데....교환 안해준다고 뻐팅기니 답답할 노릇일뿐입니다
세차라도 했으면 이렇게까지 얘기하지도 안았을듯 합니다
부품공급인 모비스 권한,
저정도는 교환 안됩니다.
뒷두껑 열어놓고 켜놓고 주행해시고 놔둬보시죠
습기 사라지면 정상
뭔가 많이 바뀌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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