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솔린 이구요
집에 장애2급 혜택이 있어서 (사업자도있음)
7인승 면세 vs 9인승면세+부가세환급
대략 부가세 까지 3백정도는 9인승이 더빠지는데
주변사람들 다들 7인승 사라고하네요
정작 그 사람들 5명 다 9인승 11인승 오너들
참고로 4인가족입니다 5.6세 애들 포함
9인승 사면 3.4열은 전혀 안쓰고
7인승도 3열은 1년에 한번도 쓸까말까합니다
부가세 환급이 작은돈이 아니라 부가세 환급만 아님
무조건7인승 살텐데 3-4백 되는돈이라
무조건 7인승하세요
2열시트 9인승과 비교불가예요
4인가족이라니 9인승 더 필요없습니다 9명 다 타지도 못해요
부가세 만큼의 쾌적한 실내를 누릴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7인승 개조 비용도 무시 못해요
개조 7인승은 순정 7인승의 착좌감을 못따라옵니다
3열접고 2열시트 최대한 뒤로 이동시켜서 타면 등받이 최대한 젖혀서 누워도 공간이 남아요
그렇게해도 트렁크공간도 넘쳐요
정기검사시에 원복하는게 힘듬 환급금 환수기간이 있는데 그 기간 지나고 7인개조 구변신청 하는거도 방법
2열 레일 확장해서 룰루랄라~ 4명이 넓게 넓게
트렁크에 자전거 넣고 텐트도 싣고~
아니면
4열은 봉인하고 3열까지만 사용한다면
레일확장하면 6명이 1차로 이동하는데
신세계가 열림!
싼타페, 펠리도 절대 못 따라옴~
버스전용은 1년에 6명타고 몇번이나 탄다고
그냥 무시하고
7인승이냐 9인승이냐는
4명 vs 6명 기준임!
9인승사서 레일 연장하면 될까요?
그리고, 아버지가 휠체어가 필요하셔서 펠리세이드도 작을거 같은데
카니발 말고는 대안 없겠죠?
카페 열람하시면 아시겠지만 7명인데
4열 펴서 불편해서
그냥 4열 봉인하고
3열에 2인시트를 띄어내고 3인시트 넣는사람 많아요;;
다시 설명하자면
2-2-3튜닝-봉인
7명이 기준입니다.
버스전용 탈일이 많지않더라구요
9인승, 7인승 각각 장점이 뚜렷하게 있기에 결정하기가 힘들죠 ㅠ
말이 필요 없습니다~ 7인승 가세요~ 후회 안하실겁니다.
참고로,
7인승 = 7명 탑승 가능 (단, 3열은 성인여성 3명 기준, 성인남성 타면 2명 타서 6명탈수 있어요~)
9인승 = 6명 탑승 가능
4인가족 = 7인승
5인가족 = 9인승
참고하세요~
어차피 시트구성은 같으니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