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T 셀토스와 XM3의 가속성능의 비교에서 ㅡ
스펙이 높은 셀토스보다 좀더 나은 성능을보여주는데
이걸두고 셀토스가 뻥마력이니 말이 있어
사륜과 측정시의 외기온도를 변수로 댓글을 달았더니
이해못하시는 분이 있어 그중 외기온도에 관한 예를
들어드릴께요 ㅡ
참고 자료는 오토뷰 로드테스트 K5 1.6T 편입니다 ㅡ
로드테스트 제로백 테스트에서 아래와같이 측정되었
군요 ㅡ
근데 이기록은 비공식기록으로 남습니다 ㅡ
그이유는 측정당시 외기온도가 영하11도 여서
아시다시피 터보의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수 있기
때문이죠 ㅡ
다시는 나오지 않을 기록이될수도 있다고 여담으로
얘기하기도 하네요 ㅡ
그래서 공식기록은 얼마로 보느냐? 아래와같습니다
차이가 꾀나지요? 이정도면 차이가 크편일겁니다 ㅡ
특히 저배기량 차량에서는 ㅡ
결론은 셀토스가 측정시점이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터보차는 온도에 민감하다는걸 얘기하고 싶군요 ㅡ
일반인들이 뭐 과급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겠음???
외기온 흡기온 이것만 이해해도
저 비교영상이 왜 잘못된건지 알텐데 ㅋㅋ
(생각해보니 셀토스 기록 측정 시점이 언제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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