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강릉,속초를 갔다오며 길들이기를 하였고 일피노도 다녀왔네여.
일단 튜닝은 일절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슈퍼차저를 올리고 700마력
이다 이런거 사실 자연흡기 V8을 바라며 온 저에겐 매리트가 없는 튜닝
인듯 싶습니다. 모든 소감은 주관적입니다.
1. 배기음
19년식은 가변 배기가 들어가는데 무소음은 적당히 조용해 지며 노멀도
충분한 배기를 들려줍니다. 스포츠+ 에서는 정말 귀가 찢어질듯 한 포효
를 순정으로도 연출해 줍니다. 트랙은 마친가지이나 팝콘? 이 더 잘 터지
는듯 합니다.
2. 승차감
시트도 편안하고 (180cm 76kg 기준) MRC는 확실히 체감이 될 정도로
차이가 느껴집니다. 노멀은 말랑말랑하며 스포츠+와 트랙은 꽤 딱딱해집니
다. 사제 일체형처럼 통통 튀는 승차감은 아니구요. 핸들도 컴포트,노멀은
가볍고 스포츠+,트랙은 묵직해집니다. 체감이 확실한?
3. 주행보조장치
어댑티브 크루즈는 민첩하게 반응하며 끼어드는 차량에도 빠르게 반응합니다.
단, 주행중 앞에 차가 없다가 앞에 완전 정차해 있는 차에 대해서는 반
응을 못하는듯 싶습니다. 꽤 가까워져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더군요. 위험
해서 더 실험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차선유지는 꽤 빠릿하게 유지해주며 야
간에도 칼 같이 반응합니다. 계속 차선을 이탈하면 경고음과 함께 경고를
보내며 그래도 계속 이탈하면 부저가 울리며 당장 휴식을 취하라고 경고합
니다. 완전 정차는 지원하지 않으며 30이상에서 크루즈가 걸리며 18이
하면 부저음과 함께 크루즈가 풀립니다.
4. 정보
정말 이런거 까지 알려줘야 하나 싶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원하는 게이
지만을 화면에 띄울수도 있으며 색깔부터 클러스터 조명,풋등,엠비언트 컬
러까지 전부 원하는 색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블릿 적용
후 아이폰,안드로이드 둘다 호환이 잘되며 편리합니다.
5. 주행성능
제로백은 땅을 파서 그런지 4.5초정도 인듯 하나 200까지 무시무시하게
밀어줍니다. 200까지 대략 13초정도인듯 합니다. 260이상까지도 힘
빠짐 없이 밀어주며 성능에 현재까지는 불만 없습니다.
6.연비
연비는 할배 크루즈 7-12나오고 밟으면 2-5 정도입니다. 기름통은 60리
터이고 대략 7-8만원 만땅입니다.(고급유)
총평
뚜따 GT로서는 매우 만족.
그거 보고 한참 웃었네요...
순정상태에서도 배기음이 굉장한듯 싶습니다...
펀드라이빙 무엇보다 안전운전 하세요...
가성비지립니다
ㅊㅊ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