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터보란 쉽게 터빈이 두개인것을 말하는거 잖아요~?
근데 제가 아는 트윈터보의 장점은 두개의 터빈으로
저알팸.고알팸 구간의 영역을 나눠서 돌아가 터보랙을 줄이는걸로 알고있었는데요
예를들어 스팅어 같은경우 3기통씩 두개의 같은 터빈으로 묶어놨다는데 이거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터빈의 크기를 작게하여 반응성을 얻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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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알펨에서 미사일되는거 아닌가여 ? ? ? 저도 인터넷으로 차를배워서 ...
터빈이 크면 부스트가차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냥 간단하게 크면 클수록 순간 빵~~하고치고나가는 시점이 늦어진다고 이해하시고(터보렉구간)!
그럼 작은터빈을 추가한다!
낮은RPM 영역에서도 치고나간다!
결론적으로 터보렉 구간을 최대한 없애서 모든영역대에서 출력을 뽑아낸다! 이구요.
드래그차들 보면 빅터빈 두개박아서 진짜 미친듯이 출력만 뽑는경우도있구요.
이번기회로 국산차들이 어떤방식을 사용하는지 한번더 정리하였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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