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1000XR 입니다(__)
지금 타는 차는 07년 TG인데 젠장..
차에 없는 크루즈 컨트롤도 바이크에 있고ㅠㅠ
ASC(Automatic Stability Control)
ABS PRO
DTC(Dynamic Tractoin Control)
D-ESA(전자 제어 서스펜션)
기어 쉬프트 어시스턴스 프로
(클러치를 안잡고 업,다운 변속 가능)
등등..최첨단 전자 장비는 모두 다 갖춰져있습니다 ㅋㅋ
은 개뿔..
바이크는 직빨이죠 ㅋㅋㅋㅋㅋㅋ
노하우 부탁 드립니다!꾸벅(__)
현재 직장이 왜관입니다 ㅎㅎ
차로따지면 600마력급이랑달려야같이가나요
토크가 초반에 몰려있어서 후빨이 약합니다 ㅎㅎ
레플리카 S1000RR 같은 경우는 유투브
동영상 보시면 직빨로는 부가티 베이런까지
이기니까 어마어마하죠 ㅎㅎ
근데 최고속은 베이런이 빠르겠죠 ㅎㅎ
하지만 운전은 직빨이 다가 아니죠^^
가속빨이 좀 더디다고 해서
엑살로 넘어왔는데 만족합니다 ㅎㅎ
다시 팔고 MK7 GTI 갈까 싶네요ㅠㅠ
옵션써놓으신거 보니까
클러치 안잡고 변속???
그럼 오토차량에 패들시프트하고 같은원리로 움직이나요???
오도방이라곤 택트가지고 논거밖에는
요즘 오도방이 너무 사고싶네요..
미션 임파에 나온 1000rr?이게 갖고싶은데...
이것도 오토 클러치? 인가요?? 조언 좀 주세요
아마 맞을텐데 스천 역시 클러치를 안 잡고
쉬프트 업, 다운이 됩니다~
클러치를 쓸때는 출발할때랑 설때만 쓰고
그 외에는 안 써요 ㅎㅎ
오토 클러치라기 보다는..
원리는 스로틀이 케이블식이 아닌 전자식이에요~
기어 페달 부분에는 모듈이 달려있구요~
업 쉬프트를 할때는 모듈이 순간적으로
폭발중인 엔진의 점화를 끊습니다
한마디로 시동이 아주 잠깐 꺼진 상태가 되죠~
아시다시피 엔진이 꺼진 상태에서는 클러치를
잡지 않아도 기어가 올라가죠~
업쉬프트는 이런 원리이고
다운 쉬프트는 엔진이 켜진 상태에서 주행중
노클러치로 다운이 가능하나 빽토크가 걸리면서
뒷바퀴가 락이 걸려서
사고로 이어질수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전자식 스로틀이 탑재가
되었는데 다운쉬프트를 함과 동시에
기어 쉬프트 모듈이 전자 신호를 보내서
스로틀 바디를 열어줍니다~
그럼 알피엠이 솟구치면서 적정 알피엠이
보정되고 기어 단수가 내려가면서 빽토크 같은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고 안전하게
기어가 내려가는거죠~
여쭤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다 가능한게 아니라 전자식 스로틀이 탑재된
최근 년식의 기종만 가능합니다
2015 S1000RR, 2016 S1000XR,
2015 R1200GS(ADV) 등등이 있겠네요~
2014에도 가능한 모델들이 있으나
그때 당시에는 없었던 옵션이라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설치하면 가능한 모델들도 있습니다~
차량의 알피엠보정같은거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