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이 다른관계로..아방이에만 해당하는 사항이 아닌.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연비관계글을 끄적거리겠습니다.
시내주행을 자주 하신다면 불필요한 짐은 모두 비워보시는게 어떨지 싶네요..
스페어타이어와 공구밖스 같은 무거운 물품은 놓고다니시면 분명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될겁니다..
차량은 멈췄다 출발할떄 제일 많은 힘을 필요로 하고 그에따라 기름을 소비하는데.
그때 차량무게가 지대한 ^^ 담당을 합니다.
요즘 보험 서비스가 좋아서 펑크같은거 나면 그냥 부르시는게 시간도 빠르고
속도 편합니다..
정 불안하시면 지렁이고무셋트하나 가지고 다니셔도 무방하구요.
차량 정비측면에서 연비를 접근해보자면..
간단하게는 타이어에 공기압이 적정한지도 체크해보시구요.^^
점화계통(이그노션 코일, 배전기, 점화플러그, 배선{하이텐션코드, 센타하이텐션})의
교환주기가 지나지 않았나 체크해보시구..
센서로는 산소센서와 맵센서정도 체크해보시면 원인이 파악될것 같습니다.
센서체크해보시려면 센타를 한번 방문하셔야 할것 같은데..
그때 점화진각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승용차량은 보통 btdc 8도(+-2도)가 정상 수치입니다만..
2도 정도 리타드(지각) 시키시면 리터당 1키로 정도는 연비가 좋아집니다.
대신 그만큼 급가속할때와 그만큼 불리하긴 합니다..
이건 얻는것과 잃는것을 생각하셔서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혹시 엔진오일을 합성유를 쓰고 계신다면.
점도가 너무 높은오일이 아닌지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10w40~50 정도 오일은 고온에서 형질이 변하지 않는 장점은 있지만.
그렇게 끈적(?!)한만큼 엔진의 효율이 나뻐집니다..
5w30에서 10w30정도로 교환해보셔도 연비개선을 체험하실수 있을겁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_-;;
모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ps 연비절감장치..요런건 절대 쓰셔도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
대부분의 장치가 뜯어보면 기판하나에 저항몇개 -_-;;이런장치가
연료를 절감시켜줄거라 믿으시면 쓰셔도 좋습니다..
진정 이렇게 간단한 장치로 연비절감효과를 만들어낸다면..
모든 차량에 기본옵션으로 순정장착되서 나왔을 것이며
발명하신분은 노벨상 후보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