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현대에 TG 견적좀 뽑으려고 들렀다가
매장앞에 시승차량 뉴싼타페가 있더군요
견적을뽑은후 싼타페를 한번 둘러봤죠
중간급정도의 모델이랍니다
18" 235 60 타이어를 장착하고 썬루프까지
우선 실내를 둘러봤는데 이전에비하면 많이 좋아졌더군요
데쉬보드도 싸구려티가 나지않고 마무리도 잘되어있고
나름대로 멋지더군요
2단콘솔박스는 제일 아랫부분에 쿨박스 사용이 가능하구요 ...
보배에서 사진만보다가 오늘 처음 알게되었는데
3열시트더군요 ... 트렁크 바닥가리개를 겉어내면 3열시트가 숨겨져있더군요
우선 2열시트에 앉아봤는데 승용차만큼 편안하고 허리부분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시승가능 하다는말에 키를받아들고 함께 시승을 나가게되었구요
초기시동시 엔진소리는 좀 크더군요 ;;; 하지만 잔진동은 전해지지 않습니다
우선 출발을하면 엔진소리는 크다는 느낌을 받지않습니다
제차는 다이너스티 2.5 입니다
우선 시내주행은 승용차에 비하면 어떤지 저속주행을 해봤습니다
시승차는 키로수 900을 조금 넘은 상태였고 ...
SUV차량들 정말 많이 발전했네요 승용차만큼 편합니다 ;;
부드럽고 안락하고 ;;;
미션충격은 거의 느낄수가 없구요
한가지 놀라운건 차가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을 한다는겁니다
조금 힘줘서 밟으면 킥다운이 걸리더군요
브레이크 성능은 제 다이너스티보단 좋더군요 ;;
시내를 ㅃㅏ져나와 외곽도로를 달리면서 차가없기에 맘놓고 달려봤는데
153마력 토크 35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은 상당히 매력적이더군요
200까지 가볍게 올라가더군요 ;;;
바람소리 엔진소리 상당히 적습니다
방음도 어느정도 잘되어있는듯 합니다
다이너스티를 타기전에 엑스쥐도 탔었는데
160정도 밟으면 속도감이 빠르게 느껴지죠?(나만 그런가 ...)
하지만 다이너스티를 타면서 속도감이 현저히 줄더군요
그런데 이 신형싼타페또한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160~ 170으로 달리는데도 체감속도가 110~120정도?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완만한 커브를 160으로 돌아나갈때도 높은차고에도 불구하고
VDC가 장착되어 있어서 그런지 불안하단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단점은 시승차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100이상에서 킥다운시 반박자 느린반응을 보이더군요
운전을 하면서 뭔가 느낌이 이상하다했는데 알고보니
시트가 조금 좁은감이 있더군요 ;;;
오늘 시승차량은 중간급 모델이라더군요 가격이 2800정도
풀옵션 4륜모델은 3500정도 한다든데 허걱 !! TG도 살수있는금액 ;;
이렇게 비교하니 신형싼타페가 상당히 비싸다는걸 알겠군요 ;;
차량을 신청하면 2주도 안걸린다든데 계약율이 낮아서 그런걸까요?
아직 새차라 " 좋다~ " 라는 생각은 했지만
가격이 비싸다라는 생각은 떨칠수가 없네요
이상 허접 시승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