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4.04.23 10:33 답글 신고
    헐,,지랄도,,디질려면 혼자 가라,
  • 레벨 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4.04.23 10:43 답글 신고
    아~까비~ 혼자 자빠져서 나뒹구는거 볼 수 있었는데...
    저따구로 운전하면 지가 운전 잘하는 줄 알고 다니죠...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4.23 10:45 답글 신고
    ㅋㅋㅋㅋ 오도방 소리....
  • 레벨 병장 중고차알아보고있어요 24.04.23 11:14 답글 신고
    갈렸음 좋겠다 ㅎㅎ
  • 레벨 대위 3 선데이키즈 24.04.23 11:18 답글 신고
    저러다 사고나면 징징되겠죠 ㅋㅋ억울해 억울해~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24.04.23 11:50 답글 신고
    노깜말곤 별거없는데
    전용도로인가..?
    시내보다 안전한 도로고 시간 거리단축가능하니
    탔거나 실수로 탔거나 둘중 하나것구만오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4.23 13:09 답글 신고
    왜 이런 댓이 나오나 했더니.. 오토바이 타시는 분이라 이해를 하시는 군요.
    전용도로를 거리단축하니 탄다는 이론과, 실수는 괜찮다는 듯한 댓...

    거리 단축 가능하니.. 자전거로 고속도로 타는 것은 어떤가요?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24.04.23 14:28 신고
    @눈부신희망 이륜자동차랑 자전거랑 동급으로 보시는군요
    자전거로 고속도로 속도흐름 방해없이 주행 가능한가요?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4.23 15:32 신고
    @해보고파 동급이 중요한 것이 아닐텐데요. 법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이유가 있지 않습니까?
    급으로 치면, 안전 문제에서 오토바이랑 차는 동급입니까?
    시내보다 안전한 도로인 것은 누구 기준입니까?

    실수로 자전거가 자동차전용도로, 고속도로 들어가는 것은 괜찮습니까?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24.04.23 17:01 신고
    @눈부신희망 법적금지이유있죠
    H사랑 박정희랑 짬짜미해서 막았죠

    이륜자동차 사륜자동차 동급이죠
    자동차관리법에따라 세금 환경검사 보험 번호판
    다를이유가 뭐가있나요?
    바퀴수가 많으면 급이 올라가나요?
    그럼 바퀴 10개짜리 화물차가 급이 제일 높겠군요

    인적 물적피해주지않는 실수인데 그정돈 봐줄수도 있는거고 실수를 인지하고 자진신고시에 경찰마다 다르지만 가까운 출구로 나가라 혹은 가까운 출구까지 에스코트해주겠다라고 합니다
    저 상황에대해 다 모르니 무조건 잘못했다고 하는것 또한 잘못된것입니다

    우리나라는 OEDC유일 전세계 10개국 미만에 속하는 이륜차 고속도로 금지국가입니다
    다른국가는 이륜차의 고속도로 주행이 위험해서 냅둘까요? 자료 좀만 찾아보면 어디가 더 안전한지 나옴니다
    직진만 하면되는도로 VS 각 교차로로인한 신호위반차 무단횡단보행자등이 있는 시내가 더 안전할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4.23 17:41 답글 신고
    현대랑 박정희랑 짬짜미까지 나왔네...ㅎㅎ
    그럼 지금까지 왜 바뀌지 않습니까? 서부간선도로는 바뀌었는데 말이죠.
    그런 생각이시면, 고속도로 타시면 되겠네요.

    지금 제가 바퀴수에 따라 급이 다르다고 했습니까?
    그렇게 생각하고 계시니까.. 뭐 더이상 할 말이 없습니다만,
    실수인지, 알면서도 탄건지 어떻게 장담하십니까?
    알면서 타는 사람도 많다는 것은 알고 계세요?
    저도 퀵도 해보고 오토바이 타는 것 좋아하지만, 저걸 쉴드를요?
    오죽하면 퀵 할 때 거기로 이용해야 빠르다는 소리도 합니다.
    그리고, 진입전에 이륜차, 저속 전기차 들어가지 말라는 지시도 있죠.
    근데... 쉴드를 치시네요. ㅎㅎ 그러니 욕 먹는거죠.

    다시 한번 여쭤봅니다.
    실수를 가장해서 자전거로 고속도로 들어가는 것은 괜찮습니까?

    한가지 더..
    고속화도로에서 저렇게 오토바이 타다가 자빠링해서 자동차가 역과해 죽는다면, 그 자동차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어떨까요?

    안전이 과연, 도로 교차로나, 환경만 갖고 안전을 평가합니까?

    OECD국가의 도로가 전부 한국과 같고, 문화가 같습니까?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24.04.23 17:55 신고
    @눈부신희망 도로 문화 다르지요
    하지만 우리나라만 다를까요?

    그럼 무엇때문에 급이 다르다고 하시는지요?

    안전이 도로환경만을 가지고 평가를 안한다면 무엇을 더 추가로 해야할까요?
    도로환경엔 도로 포장상태 교차로 과속방지턱 각 운전자성향까지도 들어가는 포괄적인것 일텐데요

    이륜차가 혼자 자빠링해서 차에치여 사망한다?
    안전거리 준수유무 따져 과실비율에따라 진행하면 될일이죠
  • 레벨 중위 1 내꿈은볼링왕 24.04.23 17:43 답글 신고
    덕분에 우리나라엔 고속도로에서 사고나서 죽는 이륜차 운전자가 없잖아요~~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4.23 18:07 답글 신고
    사고가 났을 경우의 안전에 따라 급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왜 고속도로 보행이 불가할까요? 단지 느리다는 이유뿐일까요?

    왜 한국은 그토록 원하는 아우토반과 같은 도로가 없고, 제한속도도 거의 비슷할까요?

    오토바이 라이더들이 그토록 원하는데, 왜 고속도로 2륜차의 통행이 아직도 금지일까요?

    과실비율에 따라 진행한다
    그말 하실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좀 무책임하다는 생각하지 않으세요? 자동차 운전자의 트라우마는 생각 안하십니까?
    위의 영상에서는 안전하게 운행하는 것인가요?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24.04.23 18:29 신고
    @눈부신희망 보행이불가한이유 최저제한속도 60이상의도로이며 인도가없으며 중앙분리대가있다

    왜 2륜차의 통행이 금지인지는 그저 위험하다
    다만 무엇때문에 위험한지는 말을 못하고 있지요
    박정희때야 삼륜차의 과적으로 앞바퀴가 한개인 불안정한 형태라 전도 전복사고가 많아
    이륜차까지 엮으며 막았죠
    지금은 보령해저터널만봐도 명확한 위험을 말 못하고 있지요

    자동차 운전자의 트라우마 걱정하기엔 더 위험한
    시내, 골목길이 있네요
    각종 요철 맨홀뚜껑에서의 넘어짐
    킥라니 무당횡단 어린이등등이고
    전용도로 고속도로에서 넘어진 이륜차 운전자를
    쳐 사망케할 상황이 의 상황보다 많을까요?

    깜빡이만 안켰지 위험하게 운전했다곤 안보임니다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4.23 18:48 답글 신고
    깜빡이만 안켰지...

    기본인 헬멧도 착용하지 않고, 법적으로 불가한 곳으로 주행을 했고(이거는 빼더라도요),
    앞차는 보지도 않고 오른쪽으로 추월에... 앞차가 브레이크 잡는 것은 보이지 않으시나 봅니다.
    오토바이가 가속이 빠르다고 저렇게 다닌다면, 과연 다른 운전자에게도 안전한 것인가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그만큼 이륜차가 다니지 않으니까 상황이 없는거죠.
    그렇지 않아도 고속도로에서 돌빵이 참 많아요. 그럼에도 자동차니까 사고날 확률이 희박하고 안전하게 다니는거죠.
    맞는 사람이 오토바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안전합니까?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24.04.23 19:09 신고
    @눈부신희망 헬멧 착용한거같은데 아닌건가요?
    차로변경하려는데 옆에 차가오니 제동한건데
    이게 문제될 사유인가요?
    이륜차가 먼저 차로변경을 완료해서 추월중입니다만?
    법규상 좌측추월이니 좌측추월했다면 검정차량은 제동없이 차로변경을 했을수도 있지만 문제사항으로는 안보임니다


    돌빵은 국도도 충분히 많습니다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4.04.23 19:26 답글 신고
    네네 그렇군요. 과연 자동차였어도 같았을까요?
    뭐 문제 없다면 할말이 없네요.

    돌빵은 국도에도 충분히 많아서 고속도로 타도 문제 없다라고 생각이 되신다면,
    라이더들 서명해서 청원 올려보세요.

    충분히 어느 정도 위험성을 이야기 했음에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야 뭐 더 이상 할말은 없습니다.

    당연히 동시 차로변경이면 오토바이가 더 차로변경 완료가 더 쉽죠. 0.2초면 될겁니다.
    선행차가 차로변경하기 위해, 방향지시등을 켰음에도, 오토바이의 기동성으로 먼저 치고 나간다면 언젠가는 사고가 나겠죠.
    저도 후에 오토바이를 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만, 저런식의 운행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동차전용도로 허용도 반대구요.
    님은 계속 법적인 부분은 오토바이라서 그런지, 그런 쪽으로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해요 ㅎㅎ
    시내 차간 주행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하실 분 같네요.

    지금은 조금은 나아졌지만, 오토바이가 약자라고, 보험사에서도 많이 봐주죠.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나중에는 어떻게 법이 바뀔지는 모르겠으나,
    현재로서는 위법인 것은 확실하니, 법적 부분으로는 쉴드는 치지 않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레벨 중장 일벌백계 24.04.23 15:53 답글 신고
    저렇게 다닐 수 없는 게 처댕기다가 사고나면 무조건 100% 로 해야 함. 개토바이는 다니면 안되는 곳이니까. 저게 인도나 횡단보도 처댕기는 것과 다를 바 없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