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에 거주중인 39세 남아입니다
이곳은 부산 동백섬앞 사거리 입니다
보시다 시피 이쪽은 4차선 교차로 맞은편은 3 차선입니다
1차선은 좌회전 차선이며 2-4차선은 맞은편 1-3차선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상대측은 2차선 전 3차선에 정차 중이였고 4차선에 역시 차들이 서 있엇습니다
신호가 바뀌고 출발하였고 왼쪽 2차선 차량은 맞은편 1차선에 진입해야 하는데 2차선으로 진입하는 바람에
저의 운전석 좌측을 충돌하였습니다
충돌 사진역시 쇠와 쇠가 부딪혀 난 모양이 아닌 바퀴를 틀어 제 차선으로 진입하기 위해 돌림으로서 난
롤링 모양으로 차량에 파손을 입혔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제 오른쪽에 차도 출발하여 전 피할공간도 없었고
뒤쪽 측면에서 진입하며 충돌이라 볼수도 없었고
심지어 제 차선에 다 진입을 반도 다 못하기전에 사고가 납니다 ( 바퀴로 긁는 소리 )
상대방측은 제가 잘못하였다 주장하였으며 해운대 경찰서로 바로 가서 블랙박스 영상제출 가피 여부를 확인
제가 피해자 확인을 받았습니다
저희 보험사 측에서도 100대 0을 주장하였으나 상대방측이 법판결을 받아와라 는식으로 나와서
소송을 하였고
약 8개월에 걸칠 소송결과 50 대 50이 나왔습니다
블랙박스 영상과 사진 등을 모두 다 첨부하였으나
판사는 50대 50이라는 판결을 내놓았고 항소 할 예정입니다
보배 드림 회원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조금더 자세한내용은
https://cafe.naver.com/blackboxclub/842585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왼쪽차량이 자기가 2차선에 있었으니 2차선으로 진입해야하는것으로 착각하고 우측차량이 마침 나란히 가다보니 인지못하고 발생한 사고란 생각이 듬
100:0줘야 맞을것 같음
작성자분 항소하시고 꼭 후기좀 부탁해요.
5:5나 9:1이나 보험사 입장은 어차피 둘다 보험처리되어 할증되거나 자부담하는건 똑같은거임
100:0 보이는건 나만그런가...
자주사고지역이라 그은듯합니다
상대차는 1차로에서 2차로로 진행하다
사고난걸로 보는건가??
한거같네요.
접촉당시 확실한 위치를 알수없어 둘다잘못 이렇게 판단한게 아닌가도 싶고...
주행중이 아니라 영상을 잘보시면
맞은편 2차선 진입도 하기전에 납니다
꺽여있습니다
왼쪽으로 꺽였다 진입해야하는거죠
동영상 잘보시면 맞은편 2차선이
제차선이며
다 진입도 하기전에 사고 음이 납니다
직직만 되는 차선에서
내차로에 들어가기도 전에 사고났다니까
발전하냐
결국 2차로에 있는 차량이 1차로로 차로 변경을 하다가 블박을 추돌했기 때문에 블박이 피해자임.
판사가 판단을 잘못 했네요 ㅠㅠ
내차선 주행중에
상대방이 들어온거라니까
동영상좀 제대로봐라
영상 몇번 보니 분명히 2차로로 가는게 아니라
1차로로 가네요 ㅡㅡㅋㅋㅋㅋ
맞은편 2차로 진입도전 에 사고소리나는데
1.2.3차선 차선 볼 줄 모르냐
왼쪽차량이 자기가 2차선에 있었으니 2차선으로 진입해야하는것으로 착각하고 우측차량이 마침 나란히 가다보니 인지못하고 발생한 사고란 생각이 듬
100:0줘야 맞을것 같음
작성자분 항소하시고 꼭 후기좀 부탁해요.
5:5나 9:1이나 보험사 입장은 어차피 둘다 보험처리되어 할증되거나 자부담하는건 똑같은거임
100:0 보이는건 나만그런가...
1차선 새끼가 2차선으로 교차로에서 2차선차량이랑 사고인건대
이게 그리 어렵나... 김여사도 아니고...
교차로 차선변경 법적으로도 있는대 ... 하..
블박 차주가 글에서도, 댓글에서도
자기는 2차로로 진행 이라고 했지만
분명히 1차로에 차가 걸쳐 있어서 일어난 사고.
사진엔 있네요??
상당히 억울해보임
판사는 일이많고
뭐 이딴거까지ㆍㆍ그러신듯ㆍㆍㅋ
감이안오시는데 실제로 유도선 그려지기전에는
상당히 헷갈리는 교차로에요
부산지역은 도로가 좁아서 잘가던 1차선이
좌회전차선으로 바뀌는 경우가 허다하고
여기도 동백섬으로 꺽이기 전엔 1차선이다가
좌회전전용차선으로 바뀌기때문에
2차선에 있던차량이 자기도 모르게
반대편 2차로로 들어가려했을 확률이 큽니다
유도선없이 잘보시면 스므스하게 직진안됩니다
부산사람인 저도 상당히 조심히 운전하는곳입니다
억울한게 당연하구요
후방영상보니까 더 확실한데요 뭐..
뒷차들보다 한참 오른쪽으로 삐져나와있는 상대방이 보이네요.
유도선이 있다고 하셨는데 바로 내려서 사진 한 방 찍었으면
이런 분쟁이 없었을텐데 아쉽네요
동영상만 보면
교차로 선이없는 곳을 신호 받고
진행중임
지금 사진에 있는 점선은 사고때는 없고
새로 만든것이라고 하고
사고 당시는 점선은 없었지만
교차로도 가상의 선이 있는것임
이 사고시 동영상만 본다면 가상의 선을 타고 블박차량이 전방 차선중 2차선으로
진입을 하는것처럼 보임
그럼 왼쪽에 있는 차가 2차선으로
가려다가 블박차량을 받았다 하여
5대5는 억울하다고 주장...
정획히 점선이 없는 가상의 선을 예상하고
반대쪽으로 진입시 사고는 어쩔수없이
사고 타격부위가 어디인가와.
가상의 진행선을 생각했을때 어떤차가
좀더 가상의 선을 잘 지키고 갔냐로
과실 비율을 낼수밖에 없다 봄
즉 블박차량이 동영상으로 보았을때
가상선을 잘 지켰냐?
그건 상대도 비슷하게 지켰다고 볼수 있슴
왜 가상선이라 조금만 한쪽이 치우쳐도
본인들은 잘 지켰다고 생각함
그럼 둘다 잘 지켰다고 보고
그럼 과실은?
이 사고는 가상차선을 두대가 따라가는 상황에서 만약에 블박차량의 사고 부위가
차의 뒤부분이라면 상대 차량이 후미쪽에서
진행했다고 보고
이런 차선진행시 앞차와 뒷차가 가상선을 나름 잘지키고 갔다는 가정하에
사고 방지를 위해 조금이라도 후미 차량이
앞차를 조심 해야함
즉 둘다 과실은 있고
두차중 후미 충돌을 당한 차가 선 진입을 하는 차니 후미쪽을 타격한 차량이
과실이 조금더 있다봄.
과실로 보자면 잘해봐야
블박차가 4 상대가 6정도
그리고 해운대 타지사람들 생각없이 운전하는 섹기들 넘 많은데 도로가 저따구임 개짱난다
주말 밤엔 술쳐먹고 음주 살인을 하지를 않나
사고나기 직전 살짝 왼쪽으로 '더' 꺾자마자 사고나면서 우측으로 트는 부분이
1차로로 가려고 했다고 판단할 수도 있긴 하겠네요.
판사가 블박을안본건가..보조참가신청하셨나요?
전 최근에 소송결과 100대0받았어요. 보조참가해서 변론기일 참석도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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