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kca.go.kr/design/images/par_tit_bg.gif); background-position: 0px 0px;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소형승용차 충돌 시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 얼굴을 다친 경우 보상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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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상품1팀 | 최종수정일 | 2013-03-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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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kca.go.kr/design/images/board_p02.gif); background-position: 0px 100%;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 https://www.kca.go.kr/design/images/board_p01.gif); background-position: 0px 22px;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
- https://www.kca.go.kr/design/images/board_p03.gif); background-position: 0px 0px; background-repeat: no-repeat repeat;">1년전 소형승용자동차를 구입하여 운행하던 중 최근 고속도로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충돌사고가 있었으나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 얼굴 등에 심한 부상을 입었고, 이에 자동차 제작사에 보상을 문의하였으나 측면충돌로 인해 전면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았다고 하며 피해보상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에어백이 충돌시 운전자의 안전 등을 보호하기 위해 장착된 것이므로 동 차량의 에어백이 정상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에 대한 피해보상이 가능한지요? https://www.kca.go.kr/design/images/board_p02.gif); background-position: 0px 100%;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 https://www.kca.go.kr/design/images/board_p01.gif); background-position: 0px 22px;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
- https://www.kca.go.kr/design/images/board_p03.gif); background-position: 0px 0px; background-repeat: no-repeat repeat;">측면 충돌일 경우 전면 에어백은 미전개는 하자로 볼 수 없는 바, 피해보상이 불가합니다.
에어백은 자동차가 충돌 사고 발생시 운전자 또는 보조석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설치되는 안전장치로, 안전벨트를 착용한 상태에서 에어백이 전개되어야 운전자의 에어백 마찰 찰과상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에어백의 작동 조건은 차량 전면 중앙의 일정 각도 이내에서의 정면(벽면, 차량 전면충돌 등)조건에서 전개가 되며, 측면충돌, 전봇대와 같은 Pole 충격 등으로는 전개가 되지 않는 조건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고속도로 상에서 중앙 가드레일에 충돌한 경우 차량의 측면상태가 많이 파손된 후 회전을 한 경우라면 실제 에어백의 작동 조건으로는 보기가 어렵습니다. |
소보원에 올라 온 글인데
측면 충돌로 인해서 에어백 안터지는 것은 보상 못 받는 다고 하네요.
그런데
에어백의 작동 조건은 차량 전면 중앙의 일정 각도 이내에서의 정면(벽면, 차량 전면충돌 등)조건에서 전개가 되며, 측면충돌, 전봇대와 같은 Pole 충격 등으로는 전개가 되지 않는 조건이 대부분
이 말은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멘트네요.
에어백이 달려 있어도 안터지는 것은 보상을 못 받는 다니...
소비자가 피해를 입었는데도 소보원도 제작사의 편을 드는 것 같은 이 기분...
저차보니까 차량 중앙에 모서리나 전봇대 같은거 때려박은듯한 형상이라
전개조건이 아닌듯함
반면에 YF 같은경우에 센서 폭이 엄청 좁은데 ..ㅇ
엠디는 왤케 센서 폭을 넓게 잡았나 하는건 의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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