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여쭤본다는것이 그냥 잠들뻔했네요ㅡ.ㅡ
저는 대낮에도 전조등을 켜고 운전을합니다;;
습관이 되어서;
그러다가 지인분을태우고 제차말고 타인의 차를 운전하고
나갔는데 대뜸 저한테 너는 이상하다고
왜 대낮에 배터리나가게 전조등을켜고 다니냐고 물어보시길래
습관이라했더니 차 전조등이 차 에어컨보다 밧데리를
더 먹는다고하면서 얼른끄라고 킬라면 니차에서나 켜고다니라고
하시더군요ㅜㅜ뭐 전문가들이 어디서 나와서 그게 더 안좋다고했다고
순간 민망하긴했는데
주간에 전조등켜는거. .이상한가요?
그럼 DRL이 왜 생긴건지ㅡ.ㅡ
다만 내차가 아닌차를 운전하실땐 일반적으로 밤에 전조등을 켜는 것처럼 안키시는게 매너? 아닐까요?
그리고 켜고 다니는게 더 안전?하고 사고율도 줄었다고 뉴스에서도 나왔었네요....예전에....
키던 안키던. 님 맘.
시동걸면 그냥 켜집니다
상대차량이 내 차량을 잘볼수 있어서 안전운전이 된다나..
그리고 에어컨 켜나 라이트를 켜나 밧데리랑은 관계가 없습니다
알터와 관계가 있죠.
밧데리는 시동켤때만 쓰이는줄 압니다..
배터리는 차가 움직이는것에도 쓰이고
여러 잡동산에 다 쓰여요ㅎ
배터리에서 얻는 전기는 초반 시동만 관여하고 RPM이 아이들링에 들어갔을때는 배터리는 충전만 되고있습니다
상시로 전기를 얻는 장치들만 전기를 쓰며 알터네이터(발전기)가 차량 대부분의 전기를 담당합니다..
요즘차들 데이라이트랑 같은 개념이라보면 되지요
내가 직접운전하고 다녀도 전조등이 사고예방많이 된다생각됩니다
주간에 라이트 켜도 상대방한테 피해 안주니 상관없다고 바여
라이트 킨다고 밧데리 없어진다는 말은 처음듣네여 시동키고 라이트 켜는게.. 전혀 문제 안될듯 한데..
주변에도 꼭 라이트 켜면 배터리 소모 크다고 야간에만 켜라는 분들이 다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주간에는 안켜지만 흐리거나 비오는 날에는 주간이라도 꼭 켜고 다닙니다.
야간에는 당연히 켜야하구욤 ^,^
오래된 차나 알터 용량이 낮은 차는
안개등 켠채로 시동끄면 몇시간 지나지 않아 방전이 되지요..
하지만 시동을 걸어놓은 상태라면 배터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시동을 걸어놨을때는 알터네이터가 발생시키는 전기로 모든 전기부품들을 담당하고
배터리는 그냥 모자란 전력만 충전시키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사용될때는 시동이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만 사용을 합니다. 제네레터.오디오.네비.라이트.비상등 등등
연비,밧데리 교환 비용 사고 한방이면....
그냥 남이 뭐라고 하던 키고 다닙니다.
전조등은 너무 오버...
바이크는 전조등이 법규상 상시온이고
미등이 없으니 그러거에요
근데 일부 차량들은 라이트 각도에 문제가 있는듯.. 보시고 카센터에서 조사각을 내려야 하시는 분들이 좀 되는듯
운행 중에는 밧데리 전기 먹는게 아니라 제네레이터로 먹는건데???
차에 대해서 좀 알고 씨부리라고 얘기해주삼~
그리고 주간에 라이트 키는 행위는 안전에 참 좋은거임.
실제로 정면충돌 사고 30%가 줄었다는 유럽연합의 발표가 있었음. ㅎㅎㅎ
비 오거나 안개낄때 물론 전조등도 같이
예를 들어 시야에 없던 차량이 전조등이 주간에 켜있을경우 후미에서 보면 브랙 잡는걸로 오인할수 있구요..
차선변경시 뒤로 오시면 저한테 상향등인가 이런 모습으로 보일때도 있습니다.. 걍 그렇다구요... 저도 접목구간에서
앞차량 후미등보고 브랙으로 오해한적이 있어서요..
당시 법으로 강제하자는 말이 있지만 약간의 연비감소, 노후차량 방전, 구형은 깜박하면 방전 등 제반 사항부족과 법으로 강제하는것보다 자발적 참여가 사회적비용이 적게되고 우리국민의 시민의식을 지나치게 높게 평가하고 자율참여로 실시 하였습니다.
결론은 수준이하
우리나라에도 요즘 차량에는 주간 주행등(데리 라이트) 달려 나오죠
주간 주행등이 없으면 전조등이라도 켜서 운행하는것은 좋은겁니다
여기 나오는 댓글 보여주세요
발전기 돌아가서 오히려 충전이되지..
남의차는 웬만하면 운전안하는게 좋습니다
보험관련도 있고
키고다니는게 안전하지않아요???
미등정도 키고 다닙니다
계기판도 볼겸....
다녀야되는건가욤
족도 모르고 탱자탱자 하는것들이 의외로 많기 때문이었꾸낭...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