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 입니다.
아슬아슬하게 신호에 걸려서 한참 동안 신호대기해야 할 경우, 시동을 끄는게 연비에 좋을까요?
- 당연히 공회전을 안하므로 연비에 좋다. 폭염이더라도 에어콘을 포기하겠다.
- 시동을 거는 횟수가 늘어나므로 주변 장치(점화플러그 등)에 좋지 않다. 연비 아끼려다 더 망한다.
차 관련 지식이 전혀 없어서요 ^.^; 질문 드립니다.
p.s
항상 내리막에선 기름아낀다고 중립놓고 달렸었는데 그게 미션 ㅈㅁ이란 걸 며칠 전에 알았답니다. ㅠ
그리고 그냥 궁금해서 글 올린 거지 이렇게 하겠다 저렇게 하고 싶다가 아니랍니다.
배터리충전해놨다가 배터리로 다시 걸고 하던대, 수동은 그런게 없잖아여 ㅠ
그렇게 자주하면 세루소리만 나고 안걸릴때 100에 한번은 있다고 생각하면됨..
그냥 신호대기시간 길어봐야 3-4분 내외..그냥 켜놓고 있어요..아님 중립에 놓고있던지..
뭘 질문같지도않은 질문을...
그냥 단순 호기심에 시동에 관련된 기계적인 절차나 원리도 궁금하기도 해서 올린 겁니다.
질문의 요지가
*해도된다/*기계적인 손상이 갈 수 있어 좋지 않다
어느게 맞냐 이걸 물어보는 겁니다.
내가 앞으로 어떤 행동을 하면 좋겠습니까 물어본게 아니잖습니까?
그렇게 말씀 안하셔도 항상 시동 안끄고 중립에 놓고 있고요.
질문 같지도 않은 질문 올려서 참 죄송하네요.
발올리면 자동시동걸리던데요;;;
확실히 몇분걸리는 곳이면 시동끄는게 연비가 좋겠죠;;
근데 그렇게 자주 시동끄고 키고하면 시동계열 고장이 빨리 오지않을까싶네요 ㅎ;;
시동끄고 얼마안되서 바로 시동키는거 자주하면 안좋은거 같더라구요
거기다 만약 돌발상황발생시 예를들면 전방에서 차두대박고 내앞으로돌진해올때 피할수도있는상황,시동걸다가 사망
이게 딜레이가 없이 그냥 신호대기하다 출발하면 다른차처럼 바로 출발하나요?
궁금해요 ㅋ
엑셀밣으면 저절로시동켜지고 언덕신호시도 시동꺼져도 뒤로안밀리고..
저절로 시동이 꺼져서 그런지.약간은 기름 절약되는듯...
근대 수동으로 신호때마다 시동끄는건 비추.....매우 귀찬을듯 시내주행시..ㅎ
그 얼마나 아낀다고 그렇게 광고하는지 차라리 기름값 내리면 다 해결되는걸
무슨 알뜰주유소 셀프주유소 차에 쓸대없는짐빼고 공기압높이고 정속주행
급출발 급가속하지말고 무슨 쓸대없는부분만 강조한다고 얼마나 아껴집니까
그냥 기름값 내리면 되는데 절대로 한번오른기름값은 안내립니다 ;;;
한국에서는 아직 홍보를 하지 않을뿐더러...했다가는...신호바뀌자마자 빵빵 엄청 먹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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