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만 생각해도 콜벳은 무리 입니다. ^^; 세금이며 차값 등등....
s2000 과 g2x 비교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동 변속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s2000쪽으로 마음이 더 가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차들 가지고 와인딩을 뛸 생각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배틀도 안하구요
주로 국도를 탑니다. 드래그 또한 차를 아끼는 마음에 한번도 한적이 없구요
와인딩을 뛸일이 별로 없다면 g2x선택이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저는 여지껏 현대차만 몰아봐서 순정 베타엔진만 두번째 입니다.
그래서 터보엔진에 대한 환상도 있고 고회전에 대한 환상 또한 있습니다.
따라서 회전 질감이 좋은 고회전엔진을 선택하냐 아니면 파워풀한 터보엔진인지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운드 측면에서는 s2000의 vtec이 훨씬 듣기 좋습니다.
차에 대한 검증(내구성)은 s2000은 끝물이다 못해 단종이 되었지만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g2x는 아직 검증이 되지 않아 내구성에 대해 나쁘다 좋다 할 수가 없습니다.
s2000을 선택하는게 좀 걱정이 되는게 트랙션 컨트롤이 없다는 겁니다.
이러한 설명으로 볼때 어떤차를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마음에 드는 g2x가 있어서 사려고 알아 보았더니 팔렸더라구요 s2000을 알아보라는 계시가 아닌지... 생각도 해봅니다.
중요한건, S2000은 전동탑이라는거! ㅋㅋ G2X는 소프트탑을 손으로 열고 닫아야합니다.
그리고 고회전 환상에, 즐거움이라면 역시 수동 아니겠습니까^^ 답 나왔네요~
1.우선 Bsr Ecu 튜닝만 해줘도 310마력 + 3~4토크 정도 성능향상을 가져오며
2.마그나 배기(매니뒤로) + 오픈흡기 = 13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15마력 올릴 수 있으며
제품구하기도 쉽습니다.
3.하체는 S2000보다 G2X가 더 뛰어납니다. 기회가 되시면 리프트위로 올라간 G2X의 하체를 보시면 스테빌라이저 등 하체 구성이 뛰어납니다. Z4보다 하체는 더 좋습니다.
4.마지막으로 S2000보다 응답성면에서 월등하며 부품유지보수 면에서도 단종은
S2000엔진은 F1카 엔진과 용량대비 피스톤 운동속도가 비슷하다는건 차좋아하는 사람이면 다아는 사실이고 응답성 즉 리스폰스를 터보차와 2000cc N/A스페셜리스트와 비교한다는거 자체가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요...
그리고 실재로 순정 하체에 독립식 쇼와제 서스펜션 달고나오는 차량이 S2000인데 어떤 측면에서 하체가 G2X가 좋다는건지 궁굼합니다.
사실 G2X멋진 차인건 분명하고 S2000도 좋은차 입니다만 하체는 둘이 비슷할지 몰라도
거동 특성이나 리스폰스는 S2000과 G2X 비교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
단순 파워면은 G2X가 좋을지 몰라도 두대 정도 탈 스킬되면 스포츠성을 중시하지 않나요.
정답은 없습니다만 S2000도 G2X 비슷하게 제이즈 ECU걸고 흡배기 깔면 휠마력 250넘지 싶은데요 구하긴 아마 G2X랑 비슷하지 싶고 N/A 250PS랑 터보 320PS라 생각하면 쉽지요.
만약 두 차를 와인딩이나 드랙에서 한계까지 밀어붙이지 않는다면 G2X가 유리하지만
한계로 갈수록 S2000이 드라이버만 받쳐주면 더 괜찮지 싶네요.
그리고... S2000 하체 보시긴 한것 맞나요? 단순히 스테빌라이져라면 S2000 스테빌은
젠쿱 NEO테크제 굵기 오바좀해서 2배정도 굵어요...
G2X도 타고 S2000도 타고하는데 잘못된 정보 참 많네요 S2000 부품 유지보수가 힘들다는건 어느나라 이야긴지요...
솔직히 말씀드려 G2X나 S2000이나 디프 약하긴 매한가진데 설마 두차종을 드랙용으로만 생각하지 않는다면 G2X가 S2000과 비슷할진 몰라도 우월한게 한두개 있을까 말까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