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일럿이 되니 안되니 이런건 테슬라한테 중요하긴 하지만. 그렇게 중요한게 아니야.
왜냐면.,테슬라를 자동차 제조사로 본다면 저런 기술이니 중요하겠지만
테슬라를 자동차 제조사로 보는 사람이라면, 정말 아주 단면만 보고 판단하는 거지.
단차? 품질? 자율주행? 그건 시간이 해결해줘. 그리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이미 구현되어있는 것도 많아.
그것때문에 테슬라가 우와~~? 아니지 누가봐도.
테슬라가 무서운 이유는 자동차 인더스트리의 기반을 바꾸고 있어.
차를 만드는 방식도, 판매하는 방식도, 그리고 그 이후의 구독서비스도.
즉 하나의 네트웍의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는거지. 이건 그동안 자동차 제조사가 할 수 있는 분야 자체가 아니야.
하고 싶어도 못하는게 어찌보면 정답이야.
이것뿐만 아니지.
스페이스x, 자체 인공위성을 통한 네트웍구축 (목표는 구독서비스와 자율주행, 그리고 위성인터넷이겠지만.), 규모의 경제등
이런걸 볼때 테슬라를 제조사로 놓고, 경쟁사랑 비교하는거 자체는 정말 의미없는 말들이지 ㅋㅋ
레이다? 라이다? 미안한데 그얘긴 좀 넣어둬. 언젠간 될테니까. 누가되든 잘되는 방식으로 따라갈꺼야.
여튼 테슬라는 자동차 제조사가 아니라, 네트워크 회사로 불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지.
물론 이와중에 거품이 낀것도 맞고, 구라나 과장이 있느것도 맞어
그걸로 헐 뜯는 사람도 틀린말은 아니야. 근데 크게봐야지..ㅎㅎ
기존 제조업은 이렇게 절대 못해 ㅋ 왜냐? 카니발리제이션이 생기거든.
품질은 좋게 만들수 있고, 자율주행도 만들수 있고, 전기차 더 잘만들어. 근데 그럴려면
지금 가지고 있는걸 다 버려야되 ㅋㅋ 뿐만 아니라 기존과 전혀 다른 새로운 산업으로 전환해야되 (판매/매출이 끝이 아닌.)
과연 이런 산업으로 변화할수 있는 기존 제조사가 있을까? 현대? BMW? 벤츠? 폭바?
엉덩이 무거우면 못움직여. ㅎㅎ
여하튼 하도 테슬라가 까이길래 한마디 적음.ㅋㅋ
사식좀 넣어줘라
우리딸 유라
논란 -끗-
흐미...
테슬라와 일론 머스크의 잠재력을 보고 오르는거
당장 내년만되면 전기차 전용플랫폼으로만들차 쏟아져서 테슬라가 올해처럼 많이 팔수있을지도 몰라.
시간이 꼭 테슬라편이 아니란 얘기지
그럼 기존 생산라인은? 근무자들은? 노조는? 판매방식은? 그 이후 구독서비스는?
전기차를 만드는건 너무 쉽지만.
거기서 이익을 내는건 더 어렵고, 전기차 제조에 맞는 회사로 바꾸는방식이 더 어렵다는 얘기죠.
어쩌면 앞으로 전기차는.
기존 제조업체는 쳐질지 모르고, 오히려 전기차&수소차 기반을 둔 신규업체들이 독점할 수 있다는 얘기죠.
지금 계획대로 2030년까지 천천히 확산된다면 기존내연차들도 승산이 있음
신규인원을 안받고 인력감축을 하는거라서 정리해고보다 훨신 마찰이 적을수도 있고
지금 내연차회사들이 당황한게 이정도로 빨리 전기차가 많이 팔릴지 예상못해서 천천히 준비했던거임
테슬라판매량보고 계획수정해서 전용플랫폼 만들어서 대부분 내년부터 테슬라에 정면대응하는데
대충 예상하겠지만 기존내연차들은 차를 만들면 대충만들지 않기때문에 내년부터 테슬라와의 경쟁을 재밌게 볼수있는거임
투자자들은 이 시기를 즐기면 됩니다. 다만 항상 경계는 해야죠.
자율주행의 AI를 위해 마음껏 데이타 수집을 하는거 빼면 제조사로서 메리트는 크지 않아요.
그러나 주가는 꿈을 줄때 가장 좋은 법.
점점 기계에 길들여 지네요
테슬라는 구입가는 착하지만
업데이트 비용이 사악해진다던데요
최고 10만불까지 올린답니디
돈에 눈이멀어서 현재산 차에만 적용되도록했음..
이런점이 너무 아쉬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