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는 18일 새로운 기능들과 향상된 연비로 완전히 재탄생시킨 북미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 차량(SUV)인 2013 올-뉴 이스케이프를 출시했다.
날렵한 외관을 갖고 있는 2013 올-뉴 이스케이프에는 고효율의 에코부스트 엔진(1.6L/2.0L)이 탑재돼 동급 경쟁모델 대비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2013 올-뉴 이스케이프의 1.6L 모델은 중형급 SUV로는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모델로 기존 2.5L급 차량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파워와 한층 나아진 연비를 보여준다.
2.0L 모델도 기존 3.0L 모델을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1.6L과 2.0L 모델 모두 출력의 저하없는 최고의 성능과 향상된 연비를 유지하면서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였다.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버튼 하나로 차 스스로가 주차공간을 찾고 자동으로 움직여서 빈 공간으로 이동시킨다. 운전자는 단지 가속과 브레이크 페달만 밟아주면 된다.
2013 올-뉴 이스케이프는 빠른 속도로 코너를 돌게 될 경우 자동으로 속도를 낮추는 커브 컨트롤, 회전시 가속을 조절해주는 토크 벡터링 컨트롤 등 동급 최고 사양을 적용한 포드의 첫 번째 SUV 모델이다.
2013 올-뉴 이스케이프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 1.6L 모델 기준 3천230만원이다.
전준상 기자 chunjs@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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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엔 포드가 무식하게 크고 고배기량에 휘발류에 투박하게생겼었죠
하지만 요즘은 굉장히 디자인도 좋아지고 저가차량도 많이 만들고 최첨단 시스템도 많이 도입하며 다운사이징에 연비도 좋아지고있죠..ㅎㅎ 머지않아 휸기차님도 마인드 안바꾸면 바이바이 됩니다 ㅋㅋㅋ
엔진쪽은 말할것도없고 ㅎㅎ
개인적으론 포드마크를 좀 세련되게 바꾸면 좋겠다는생각이듭니다~
너무 옛날느낌?!
헌데 고속도로연비만 나오네요..복합연비 아시는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1.6이 저정돈데 GM말리부도 엔진스팩좀 올려주지...
퓨전도 그렇고 토러스도 그렇고 나오는 놈들마다 실하다
이건 전 모델들 대비 한단계가 아닌 몇단계 급성장한 것 같음
일본브랜드들은 다 아닥시키는 잘생긴 디자인, 세계추세에 발 맞춘 적극적인 다운사이징에 성공한 엔진기술, 티구안보다 저렴하고 더 좋은 실내와 옵션, 거기다 포드가 갖은 전반적인 숙성된 노하우
앞으로 포드모델들이 하나같이 다운사이징과 수렴한 디자인을 내놓을텐데
동가격대 브랜드들, 혹은 그보다 약간 높은 벨류와 가격을 갖은 브랜드들에게 엄청난 위협이 될 듯
무서운건 베엠베 , 벤츠, 아우디 등 이런 고가 메이커가 아니라...
저가 메이커 정책도 잘살리는 포드 도요타 혼다 등등 ... ㅋㅋ 지금 좀 잘나간다고 거만할때가 아니죠 ㅎㅎㅎ
포드 디자인에서 많이 발전한건 맞는데...
요즘 현대 기아차 멋진 디자인계속 봐온 한국에서는
그리 참신하지 않네 ~
포드만의 개성있는 디자인이 필요할때
디자인 좋네요
무엇보다도 안전한 차.... 서비스만 많이 향상되면 폭스바겐과 더불어 일취월장할 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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